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파킹스퀘어(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주차 서비스 PARK HERE(이하 "PARK HERE"이라 합니다)를 통하여 제공하는 전자 상거래 등 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본 약관 제2조에서 정하는 회원(이하 "회원") 및 이용자(이하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서비스 이용 절차,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회사와 회원 및 이용자 간 모바일 서비스 외 웹 서비스 에 관하여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 외 용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대로 따르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1. PARK HERE : "회사"가 컴퓨터, 스마트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회원"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또는 웹을 통하여 위 영업장에 접속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위 영업장과 관련하여 아래 인터넷 사이트(이하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1 http://www.parkhere.co.kr/
2.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를 받은 자를 말합니다.
3. 이용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일회성으로 이용하되, 별도의 회원 가입을 하지 않은 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주차장 제공자 : 보유 또는 운영하는 주차장의 유휴 주차면에 대한 정보(이하 `주차 정보`) 또는 해당 유휴 주차면을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주차권`을 `PARK HERE`에 등록하거나, 그 판매를 "회사"에 위탁한 자를 말합니다.
7. 유료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서 "회원"이 금전적인 대가를 지불하고 이용할 수 있는 재화 또는 용역을 말합니다.
8. 포인트 : “회사“가 제공하는, “회원”이 `PARK HERE` 내 `유료 서비스`를 할인 받을 수 있는 가상의 재화입니다.
9. 직접결제 :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 및 “이용자”가 “PARK HERE”내에서 금전적인 대가를 지불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0. 온라인 주차권 : “주차장 제공자”가 보유 또는 운영하는 주차장의 유휴 주차면에 정해진 조건에 따라 주차할 수 있는 권리를 표창하는 디지털 증권을 말합니다.
11. 1회 이용 주차권 : “온라인 주차권” 중, 조건에 맞는 주차면에 1회 주차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 입니다. 1회 이용 주차권을 사용하려면 “회사”가 제공하는 인증번호가 필요합니다.
12. 월정기 주차권 : “온라인 주차권” 중, 조건에 맞는 주차면에 1달 간 주차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월정기 주차권을 사용하려면 “회사”가 제공하는 인증이 필요합니다.
13. 개인정보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이하 `정보통신망법`) 제2조 제1항 제6호의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호스팅서비스("회사”가 전자상거래를 할 수 있도록 사이버몰 구축 및 서버 관리 등을 하여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를 제공하는 자의 상호,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을 "회원" 및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 및 “PARK HERE”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PARK HERE” 웹에 게시합니다. 다만,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 및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회원" 및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본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 철회,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회원" 및 “이용자”의 확인을 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 거래 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 내 공지사항 란에 최소 그 개정 약관의 적용 일자 7일 전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 까지 공지합니다. “회사”는 필요에 따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또는 “회원”의 개별 메일을 통하여도 동일한 내용을 고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공지 기간 내에 개정 약관에 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공지 기간 내 “회사”에게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통지하지 아니하고 변경 약관의 적용 일자 이후에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아래 제13조의 방식에 따라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본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여 해지할 경우 "회사"가 정한 환불 정책에 따릅니다.
7. "회사"가 개정 약관의 내용을 귀하에게 적용할 수 없다고 판단한 경우 "회사"는 “회원” 가입 당시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 또는 그 외 연락처로 통보하여 귀하와의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잔여 “포인트”는 제20조 제1항, 제21조에 의하여 처리합니다.
8.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 조건을 각 개별 서비스마다 별도로 정하여 "회원” 및 “이용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 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5조(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이용자의 편의 제공 등 업무 수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회원”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동의 받은 이용 목적 내에서 타 업체에 수집, 보관, 처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위탁이 있는 경우, 그 내역을 고지하고 “회원” 및 “이용자”의 서비스 계약 이행을 위하여 "회사"가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위탁하는 업체 이외에 제휴 마케팅을 통한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 화면에 수탁자, 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에 관한 사항을 웹사이트 또는 애플리케이션 내 “공지사항`을 통해 미리 고지하고 동의를 획득하겠습니다.
3.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3.1 수탁업체: 주식회사 한국사이버결제
3.2 위탁업무: 휴대폰 본인 확인, 만 19세 이상인지 여부 확인
3.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수탁업체가 보유하는 개인정보로서 별도 저장하지 않습니다.

제6조(이용신청 및 승낙)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전 항에 따른 이용 신청 시 "회원"에게 전문 기관을 통한 본인 인증 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사후에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1 "회사"가 실명 확인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회원"의 실명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3.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전자우편 주소가 동일한 경우
3.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4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3.5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개별적으로 "회사"로 부터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6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3.7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3.8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따른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만, 이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9 만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3.10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회원"은 가입 신청시 작성한 이용신청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사이트"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온라인으로 개인정보를 수정하고, 수정이 불가능한 경우 아래 기재된 연락처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 및 손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1 회사명: 주식회사 파킹스퀘어
4.2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231, 3층(에이치스퀘어 에스동)
4.3 전화번호: 02-3144-8636
4.4 메일: contact@parkhere.co.kr

제7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전 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8조(회원 및 이용자의 의무)
1. "회원" 및 “이용자”는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 및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2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2.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동영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의 송신 또는 게시
2.4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2.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2.6 "회원" 및 이용자의 의무 불이행
2.7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3. “회원” 및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 제공할 수 없으며, “회사”의 동의가 없는 한 `포인트`을 양도할 수 없습니다.
4. “회원” 및 “이용자”는 “온라인 주차권”의 사용을 위하여 “회사”로부터 전송받은 인증번호 및 기타 인증내용에 관한 관리책임이 있습니다. 인증내용이 해당 “온라인 주차권” 구매를 한 “회원” 및 “이용자”가 아닌 제3자에 의하여 사용되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 및 “이용자”가 제3자로 하여금 해당 “온라인 주차권”을 사용하게 한 것으로 추정하고 "회원" 및 “이용자”는 해당 “온라인 주차권”에 관하여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제 9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 및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통신판매중개자의 지위를 가지고, 그에 따른 의무를 다합니다.

제2장 서비스와 회원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1 “주차 정보” 게시: `주차장 제공자`가 "회사"와의 계약을 통해 판매/마케팅 위탁한 `온라인 주차권` 또는 기타 주차장 정보, 그리고 "회사"가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해 수집한 주차장 정보를 `PARK HERE`를 통해 게시하는 것
1.2 `온라인 주차권` 판매: `주차장 제공자`가 "회사"와의 계약을 통해 판매 위탁한 `온라인 주차권`을 `PARK HERE`를 통해 "회원" 및 “이용자”가 구매•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유료 서비스`
1.3 위 제1,2호 서비스와 연계한 주차정보검색서비스, 마케팅•프로모션 서비스, 그리고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공 등 기타 전자적 지원 서비스
1.4 기타 "회사"가 별도로 정하여 공지하는 서비스
2. “회사”는 “회사”가 “회원” 및 “이용자”에게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 외에 `주차장 제공자`의 지배 관리하에 있는 주차장 등에서 일어나는 일체의 사고•사안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1조(서비스 중단)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타 법인과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하거나, 서비스 종료 7일 전부터 “사이트” 내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4. 전항의 경우 이미 "회원"이 유상으로 구입 후 미사용한 잔여 `포인트`에 관하여는 해당 "회원"에게 서비스 중단을 통보하고, 환불조치합니다. 단, 무상 지급한 `포인트`는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온라인 주차권` 등 `유료서비스` 사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2. "회사"는 “회원” 및 “이용자”가 이미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대금을 결제한 개별 `유료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및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 또는 등록된 이메일, SMS 등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제13조 (회원 탈퇴, 자격 상실, 이용 제한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상의 관련 메뉴를 클릭하여 신청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회원탈퇴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회사"가 정한 회원탈퇴절차를 완결시키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잔여 `포인트`가 있는 경우 “회사”에 유선으로 탈퇴에 관한 의사를 표시하고 환불조치에 관한 안내를 받아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탈퇴시 “회원”이 유상으로 구입 후 미사용한 `포인트`에 관하여 환불수수료(10퍼센트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해당 "회원"에게 환불 조치합니다. 이때 “회사”의 환불조치에도 불구하고, 카드사 등의 내부절차 등의 사정으로 “회원”에 대한 현금환급이 지연될 수 있으며, 이에 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2. "회원"의 회원탈퇴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원 탈퇴가 처리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포인트, 무료 서비스 이용권 등이나 이에 한하지 않음)을 회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탈퇴 이후라도 "회원"으로 등록된 기간 중에 "회원" 본인의 중대한 과실로 인해 타 "회원", `주차장 제공자`, 및 "회사"에 손해를 초래했다면 회원탈퇴를 이유로 그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이용제한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6.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4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7.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4조 (“회원” 및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 및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및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사이트” 또는 애플리케이션 내 `공지사항`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사”의 책임제한)
1. “회사”는 제10조 제1항의 서비스를 제외한 물리적 주차장 이용에 관한 사항과 주차장 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차량 사고, 도난, 파손 등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본 약관과 관련한 어떤 형태의 법적 청구에 대한 "회사"의 책임의 총합은 "회원" 및 “이용자”가 "회원"의 계정 또는 “서비스” 이용 건에 관련하여 "회사"에 지불한 금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3.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 및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유료서비스` 이용의 장애, "회원" 및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하였을 경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 및 “이용자” 상호간 또는 "회원" 및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유료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회원" 및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8. "회사"는 아래와 같은 시스템적인 오류와 관련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회원" 및 “이용자”의 손해
10.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 행위로부터 발생하는 "회원" 및 “이용자”의 손해
11.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회원" 및 “이용자”의 손해
12.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회원" 및 “이용자”의 손해

제3장 유료서비스

제 16조 (`유료서비스` 내용 등의 게시)
1. "회사"는 `PARK HERE`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정책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이용요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PARK HERE`의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에 관하여 "회원" 또는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각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상세이용조건 등을 화면에 표시합니다. “회사”가 이용요금을 고지하지 아니한 서비스는 무료임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7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원" 및 “이용자”는 "회사"가 `PARK HERE`를 통해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해 이용신청을 합니다.
2.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아래 사항에 관하여 "회원" 및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거래 정보를 제공합니다.
2.1 `유료서비스`의 확인 및 선택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2.2 `유료서비스`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3. "회사"는 아래 열거 사항 등 어떠한 이유로든 "회원" 및 “이용자”의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1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2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3.3 기타 "회원" 및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4. 이용 (구매) 계약은 결제 절차 상 "회원" 및 “이용자”가 `구매완료`, `가입완료`, `확인(포인트 차감내역 확인)` 등을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5.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 약관에 동의 후 각 개별 서비스에 따른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18조 (`유료서비스`이용요금 지급 방법)
1. `유료서비스`는 “직접결제”를 통해 이용하거나 또는 `포인트`를 통해 할인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나뉘며, 그 종류 및 방식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온라인 주차권` 구매를 위한 결제는 “직접결제”를 통해서만 이루어 지며, 결제금액 중 일부 또는 전부를 “포인트”를 통해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3. “직접결제”를 통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회사" 유료서비스`상에서 기술적으로 제공하는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귀하의 지급 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3.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3.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3 포인트 등 "회사"가 지급한 마일리지에 의한 결제
3.4 "회사"가 사용을 인정한 상품권 또는 타사의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에 의한 결제
3.5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9조 수신확인통지 및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회원" 및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애플리케이션 등의 신청절차상 수신확인통지를 하는 외에, 등록된 “회원”의 전자우편 주소로 거래의 내용을 통지하여 드립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 및 “이용자”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온라인 주차권` 중 “1회 이용 주차권”의 구매 취소에 따른 환불은 아래 기준을 따릅니다.
3.1 “직접결제”로 구매한 “1회 이용 주차권” 결제금액
3.1.1 주차장 이용 시작(입차) 일시로 부터 30분 이전 : 해당 예약 건으로 사용한 결제 사항 전액 즉시 환불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등 당사가 운영하는 채널의 `취소` 기능 활용)
3.1.2 주차장 이용 시작(입차) 일시로 부터 30분 이전~주차장 이용 종료 일시 : 해당 예약 건으로 사용한 결제 사항 전액 환불 (당사에 이메일, 전화 등으로 회원 개별 신청 접수 후 최대 3 영업일 이내)
3.1.3 주차장 이용 종료 일시 이후 : 환불 불가
3.2 “포인트”로 할인 받은 “1회 이용 주차권” 결제금액
3.2.1 주차장 이용 시작(입차) 일시로 부터 30분 이전 : 해당 예약 건으로 사용한 포인트 전액 즉시 환불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등 당사가 운영하는 채널의 `취소` 기능 활용)
3.2.2 주차장 이용 시작(입차) 일시로 부터 30분 이전~주차장 이용 종료 일시 : 해당 예약 건으로 사용한 포인트 전액 환불 (당사에 이메일, 전화 등으로 회원 개별 신청 접수 후 최대 3 영업일 이내)
3.2.3 주차장 이용 종료 일시 이후 : 환불 불가
3.2.4 주차권 취소로 발생된 포인트의 환불 정책은 제21조를 따름.
4. “온라인 주차권” 중 “월정기 주차권” 구매 취소에 따른 환불 규정은 아래 기준을 따릅니다.
4.1 “직접결제”로 구매한 “월정기 주차권” 구매.
4.1.1 월정기 주차권 시작 일시 이전 : 해당 예약 건으로 지불한 금액의 2% 공제 후 환불 (당사에 이메일, 전화 등으로 회원 개별 신청 접수 후 최대 3 영업일 이내.)
4.1.2 월정기 주차권 시작 일시로 부터 월정기 주차권 종료일 이후까지 : 환불 불가.

제20조 `유료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유료서비스`에 대한 변경은 제12조 서비스의 변경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다만, 변경의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제14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이때, "회원"이 동의를 거절할 경우 "회사"는 귀하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하되, 지속적인 변경 전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환불 등은 제21조에 따라 진행됩니다.
2.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회사"가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14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 중단 및 탈퇴 사실을 통지하고, 제21조에서 정하는 조건에 따라 탈퇴와 동시에 "회원"에게 “회원”이 유상으로 구매하고 사용하지 아니한 잔여 `포인트`을 환불합니다.

제21조 (잔여 `포인트`의 환불)
1. “회사”는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회원” 또는 “이용자”가 유상으로 구매한 잔여 `포인트`를 전액 환불합니다.
2. “회원”의 사정 또는 의사로 환불요청을 할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해진 절차에 따라 신청을 받아 아직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 잔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지급하되, 이 때 `포인트`의 발행•운영과정에서 발생한 비용으로서 환불수수료(10%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에 해당하는 금액 및 송금수수료를 공제하고 잔여금을 환불합니다. “회사”는 환불수수료에 관하여 사전 고지합니다. (단, 24시간 이내에 충전된 포인트는 별도 수수료 없이 승인 취소를 통한 환불 가능.)
3. “회사”가 마케팅 등의 목적으로 무상 지급한 `포인트`는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4. 환불시 `포인트` 1원은 현실의 대한민국 화폐 1원에 해당하는 것으로 보고 환불합니다.
5. 잔여 `포인트`은 다음과 같은 절차로 환불됩니다.
5.1 “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의 내 기술된 안내에 따라 “회사”로 사용자 이름, 아이디, 연락처, 환불 받고자 하는 `포인트` 금액을 적어 환불 받을 통장 사본 (예금주 이름과 환불받을 회원의 이름 동일해야 함)의 스캔본과 함께 이메일 또는 팩스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5.2 환불 받을 금융기관 계좌의 예금주 명의와 가입 시 등록한 “회원” ID의 명의가 동일하여야 합니다. 명의가 일치하지 아니하거나, 해외금융기관의 계좌인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5.3 “회원” 자격 박탈에 수반하는 `포인트` 환불의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 박탈 전에 잔여 `포인트`의 환불을 안내하는 공지를 “회원”이 등록 시 입력한 전자우편 주소 등을 통해 안내합니다. 이 경우, 안내를 발송 받은 “회원”은 “회사”의 안내에 따라 안내발송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본 항의 기재와 같이 환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5.4 환불 입금은 최종 환불결정대상자에 대해 각 호의 사항에 따라 입금 처리됩니다. 단, 신용카드, 휴대전화, ARS 등을 이용해서 결제하신 경우에는 관련업체의 업무처리 과정상 해당 결제내역의 입금사실이 수개월 후에 확인 가능하므로 해당 기간만큼 환불처리기간이 추가로 소요될 수 있으며 입금일이 공휴일이나 휴무일인 경우에는 익영업일에 입금처리 됩니다.
5.5 회원탈퇴 및 환불요청 시 “회원”의 오기(誤記)로 인한 사항 및 답변이 늦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6 개인정보 도용 및 결제정보 도용 또는 부정결제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으며, 해당 경우의 결제자 개인정보 요구 및 확인은 관계 법령에 근거한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을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22조 (`유료서비스`에 대한 "회원" 및 “이용자"의 청약 철회와 계약해제, 해지)
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 및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 “회사”가 정한 다른 조건에 위반하지 않는 한도 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 및 “이용자"는 재화, 온라인 주차권의 인증번호 및 인증내용을 배송, 제공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환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2.1 "회원" 및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2 제3자에게 인증번호 및 인증내용 유출로 인해 부정 사용된 경우
2.3 "회원" 및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2.4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2.5 같은 성능을 지닌 서비스,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는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회원” 및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기로 합니다.
4. "회원" 및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사용•취소 기한이 정하여진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 23조 (`유료서비스`에 대한 "회원" 및 “이용자”의 계약 해제, 해지의 효과)
1. "회원" 및 “이용자"가 `유료서비스`에 대한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 "회사"가 그러한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에 `유료서비스` 계약이 해제, 해지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아직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이 있을 경우 탈퇴 전 “회원”의 신청을 받아 "회원"의 `포인트` 잔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급하며, 이 때 환불수수료(10퍼센트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무상으로 지급한 `포인트`는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3. "회사" 와의 관계에서, `유료서비스` 등의 이용요금을 지급하거나 환불받은 자와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 해지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 “회사”에 대한 관계에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24조 (과오금)
1. "회사"는 유료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원” 및 “이용자"의 신청을 받아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이용 요금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안내하여 드리고, “회원” 및 “이용자"에게 과오금을 환불할 계좌에 대한 정보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 및 “이용자"은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만약 "회원" 및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을 "회원" 및 “이용자"가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 및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 정당하게 이용요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아래와 같이 처리합니다.
4.1 "회사"나 "회원" 및 “이용자"가 과오금 발생사실을 안 때에는 이를 제14조 회원 및 이용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하는 방법으로 통지
4.2 "회사"는 "회원" 및 “이용자"에게 환불에 필요한 정보 요청 - "회원" 및 “이용자" 성명, 결제증빙서류(전자문서 포함), 전화번호, 환불받고자 하는 계좌 등
4.3 "회원" 및 “이용자"가 환불에 필요한 모든 정보 제공
4.4 "회사"는 "회원" 및 “이용자"의 정보제공일로부터 7일 이내 환불 처리
4.5 "회원"은 명시적으로 의사를 표시하여 환불금에 상당하는 `포인트`을 보유하는 방법으로 과오금의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25조 (`포인트`의 이용기간과 소멸예정통지)
1. “회원”은 `포인트`를 발급 받은 후 3년간 이용할 수 있으며, 5년이 경과하면 소멸합니다. (포인트는 행사가 가능한 시기부터 소멸시효가 진행되며, 따라서 발행일로부터 5년 경과시까지 이용하지 않는 포인트는 상사소멸시효에 따라 소멸됩니다). 단, 무상으로 제공하는 `포인트`의 경우는 부여시 제시한 "회사"의 정책에 따라 소멸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급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포인트` 소멸 30일 전에 회원이 등록한 계정메일로 소멸예정사실을 통지합니다.

제26조 (`유료서비스` 하자 등에 의한 피해보상)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하자 등에 의한 회원피해보상의 기준, 범위,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디지털콘텐츠"회원"보호지침`에 부합하는 방식으로 아래와 같이 처리합니다.
1. "회사"는 "회원" 및 “이용자" 수, 이용시간 등을 감안하여 서버다운, 기술적 오류 등에 대비한 설비를 구축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유형에 따라 "회원" 및 “이용자"에게 피해를 보상합니다.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연속 1주일 이상 `유료서비스`의 이용이 중지되거나 또는 장애가 발생하거나, 이용 중지 또는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1월 기준 2주일을 초과하는 경우(이용 중지 또는 장애 시간은 "회원" 및 “이용자"가 "회사"에게 통지 시부터 기산)에는 이용 중지 또는 장애 시간에 비례하여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보상을 `포인트`의 형태로 지급합니다.
4.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나 "회원" 및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 점검 및 보수 시에는 합리적인 시간 내에서 "회사"의 사전 고지가 있는 경우, 이용중지 또는 장애발생 시간에 산입하지 아니합니다.
5. 제3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는 사후고지로 사전고지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이용중지 또는 장애시간은 "회원" 및 “이용자"가 "회사"에 통지한 후부터 계산하되,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나 "회원" 및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이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제4장 정보보호

제 27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 및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회원" 및 “이용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1.2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1.3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1.4 정당한 법적 절차(소환장, 수색 영장, 법원 명령 등)에 대응하거나, "회사"의 법적 권리를 설정•행사하거나 법적 청구에 대해 방어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회사"는 "회원"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3. "회사"는 개인식별정보가 아닌 "회원" 및 “이용자"의 대한 정보를 광고자, 사업협력자, 스폰서 혹은 다른 제3자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제 28조 (접속자의 위치 정보 이용)
1. “회사”는 모바일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접속한 "회원" 및 “이용자" 중 다음과 같이 `위치정보이용`에 `동의`한 "회원"에게 단말기를 통해 수집된 `위치정보`를 활용하여 제공된 위치정보에 근접한 곳에 이용가능한 회사의 서비스를 추천하는 등 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사용자 단말기의 GPS 좌표를 “회사”서버에 전송받는 방법으로 수집합니다.
3.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고객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 고객불만 응대를 위하여 기록시점으로부터 6개월간 보존합니다.
4. “회사”는 동법 제24조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이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 우에는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에 한합니다)를 파기합니다. 다만,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동안 보존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해당 "회원"의 위치정보를 이용에도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 및 그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회사”에 대하여 제6조 제4항에 기재된 연락처로 연락하거나 애플리케이션의 제공메뉴를 통하여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2014. 7. 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6.1 개인위치정보 관리책임자
6.2 이름 : 윤진웅
6.3 소속 : PD (Product Development)
6.4 직위 : 이사
6.5 전화 : 02) 3144-8636
6.6 메일 : contact@parkhere.co.kr

제 29조 ("회사"의 컨텐츠)
1. "회원" 및 “이용자"는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한 서비스에서 법적으로 보호되는 부분에 대한 저작권, 2차적 저작권, 특허권 등 모든 지식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를 “회사”가 소유하고 있음을 인정합니다.
2. 본 약관에서 명시적으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 및 “이용자"는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한 서비스에서 회사"의 권리임이 법적으로 보호되는 부분에 대해 어떤 권리도 취득하지 않을 것에 동의합니다.
3. "회원" 및 “이용자"는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상의 컨텐츠를 “회사”에서 명시적으로 허용한 방식에 따라 개인적인 용도로만 열람, 다운로드, 출판, 수정 혹은 다른 방식으로 배포할 수 있습니다. 이 조항상의 제한적 사용허락이나 다른 조항에서의 사용 허을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상의 컨텐츠에 대해 다른 어떤 권리 내지 특별한 권한을 부여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없습니다.
4. "회원" 및 “이용자"는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상의 컨텐츠 혹은 이들의 소프트웨어나 문서를 변경, 적용, 번역, 2차저작물 작성, 디컴파일,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스어셈블 혹은 다른 방식으로 소스 코드를 추출하지 않을 것에 동의합니다. 또한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상의 컨텐츠 혹은 이들에 존재하는 독점적인 정보에 접근하여 이들의 대체물이나 유사 서비스 혹은 제품을 제작하지 않을 것에 동의합니다.
5. "회원" 및 “이용자"가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상의 컨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그 컨텐츠의 소유자에게 허락을 얻어야 합니다.
6. "회원" 및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 소프트웨어 혹은 문서에 부착되거나 포함되어 있는 저작권 공지 표시나 다른 독점적 권리에 대한 공지를 제거, 훼손 혹은 변경하지 않을 것에 동의합니다.

제30조(기록 보존)
1.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다음 각 호에 대한 기록은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1 이용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1.2 대금결제 및 "티켓" 사용에 관한 기록(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등 거래의 주체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에 한함)
2. "회사"는 "회원"이 `포인트`을 사용하지 못한 경우 해당 유효기간 동안 `포인트` 사용에 관련된 정보를 보존합니다.

제31조(분쟁 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고객센터 또는 그에 준하는 조직을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32조(준거법 및 관할법원)
1. 본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2. 본 약관과 관련한 "회사"와 "회원" 간의 소송은 서울동부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로 하기로 합니다.

본 약관 적용일:
2016년 5월 13일